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17-06-13 09:21 (수정일: 2017-06-21 16:19)

제목 진도군, 가족 소중함 느끼는 가족관계 개선 캠프 ‘호응’

팔로 하트를 그리고있는 가족관계 개선 캠프 참가자 가족들의 단체 사진, 자세한 사항은 본문참조

진도군, 가족 소중함 느끼는 가족관계 개선 캠프 호응
 
진도군이 가족들의 친밀도를 높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한 가족관계 개선 캠프를 개최했다.

진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달초 12일 동안 20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 향상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 ()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간의 관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진도군은 이번 행사를 토대로 가족 간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부모와 자녀가 역할을 바꿔 서로의 고민을 알 수 있는 사이코 드라마, 가족과 함께 찰흙, 자연물을 활용해 서로의 마음을 표현해보는 예술치료, 사춘기 자녀를 위한 올바른 성교육(부모), 자신의 감정을 알고 표현해보는 정서조절 등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 가족들은 자녀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오로지 자녀에게 집중할 수 있고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처음 캠프에 참가했는데 서로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 그동안 어려웠던 일들을 서로 위로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져 가족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부모와 자녀가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상호이해를 통해 사랑과 신뢰를 회복함으로써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가 형성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에서 운영중인 진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7~10월에 걸쳐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를 주제로 부모의 자기 성장을 통한 가족관계 이해와 부모 자녀 간 따뜻한 사랑, 사고와 행동, 훈육의 부모역할을 조력하기 위한 부모교육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문의는 061-544-5122.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QRcode image
왼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 기획조정실 홍보담당 (☎ 061-540-3034)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